발명과 혁신' 2019 제주발명축제 열린다
상태바
발명과 혁신' 2019 제주발명축제 열린다
  • 류양선 기자
  • 승인 2019.10.2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
'태양광자동차경주' 등 행사 다양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서귀포시교육지원청과 함께 26일 오전 10시부터 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 일대에서 ‘2019 제주발명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작년 행사 모습.
제주시교육지원청은 서귀포시교육지원청과 함께 26일 오전 10시부터 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 일대에서 ‘2019 제주발명축제’를 개최한다. 사진은 작년 행사 모습.

 

[제주국제관광방송=류양선 기자]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윤태건)은 서귀포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식)과 함께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한라대학교 한라컨벤션센터 일대에서 ‘2019 제주발명축제’를 개최한다.

제주발명축제는 ‘Invention & Innovation’라는 주제로 제주 지역의 도민과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발명 및 국내외의 메이커 행사에서 볼 수 있는 최신 기술을 체험하고, 자신의 작품을 선보일 수 있는 행사다.

제주도, 제주시·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제주미래교육연구원, 제주발명인재육성협의회와 제주학생발명교육연구회, 제주도내 발명교육센터, 서귀포산업과학고등학교가 주관했다.

이번 행사는 태양광자동차경주대회, 발명3D디자인경연대회, 메이커 미래교육 프로그램, 학교 발명과학체험부스, 창의발명 미션해결 부스 등 발명에 대한 이해와 재미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메이커 미래교육 프로그램은 목공과 DIY, VR, 메이커 스페이스 등의 부스를 운영해 오늘날 대두되고 있는 메이커 운동에 대한 체험이 가능하다. 또 발명과학체험 부스에서는 코딩 드론, 각종 아이디어 장난감 만들기 등 도내 학생들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이 밖에도 발명창의 미션 해결 프로그램에서는 드론 파일럿이 되어 미션을 해결하고 EV3 로봇을 코딩해 미션을 해결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함께 진행되는 태양광자동차 경주대회, 발명 3D 경연대회도 관람이 가능하다.

프로그램 사전 예약은 제주학생발명교육연구회 홈페이지(www.jejuinvention.kr)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