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상,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 글로벌기업탐방 국외연수
상태바
제주여상, 중소기업 인력양성사업 글로벌기업탐방 국외연수
  • 한주성 기자
  • 승인 2019.08.14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국제관광방송=한주성 기자]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호준)는 8월 13일(화)부터 16일(금)까지 학생 13명, 교사 4명 등 17명이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의 일환으로 중국 상하이에서 글로벌기업탐방 국외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국외연수 프로그램은 중소기업 취업을 준비 중인 3학년 산학 맞춤반(금융영업과정, 세무회계과정, 상담서비스과정, 사무행정과정, 매장판매과정. 총 5개 과정, 63명)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리서치대회, 글로벌기업 탐방계획 보고서 발표대회, 학교활동 성과 등을 기준으로 13명을 선발하였다.

중소기업 산학맞춤반은 공통과정으로 직업윤리, 기초 직업영어 25시간, 5개 과정별로 과정별 이수시간 75시간, 총 100시간을 이수하는 프로그램으로 방학 중에도 맞춤별 교육과정 이수를 위하여 학교에서 방과 후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연수기간 동안 학생들은 글로벌 기업인 코카콜라와 독일 가전기업 밀레, 공공서비스 플랫폼을 운영 중인 상해운기술서비스센터(빅데이터연맹기지) 등 산업체 견학으로 글로벌 마인드를 향상하고, 더불어 상해임시정부와 윤봉길의사 기념관 방문으로 올바른 역사의식 확립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호준 교장은“이번 국외연수를 통하여 중소기업에 취업하는 학생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세상을 보는 시야를 넓혀 유능한 인재로 성장하는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기회를 부여하여 더욱 열심히 학교생활에 임할 수 있는 동기를 부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